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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운길산역 시간표 - 정약용길

by travel-adventures 2025. 5.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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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길산역 시간표,운길산역

 

 

경기도(경기) 구평평로3코스 정약용길(마제구도)을 걸어왔습니다. 걷는 길 파르단역~예봉산의 입구~조개율 파르단 유원지~파르단담~봉안 터널~봉주르 앞~ 기쿠시타 사토하라릉촌~토끼섬~ 정약용 유적지(생태공원)~마재 성지~ 노나이역(폐역)~운요시산역(km)

 

박당역 앞 마제 구도 안내판은 집에 갈 때 찍은 것입니다 이때만으로도 마제 구도를 걷는다는 생각을 할 수 없고, 야도 초계면 뒤에 예비산에 갈 생각이었습니다. 예빈산은 언제나 올라갔다. 등에는 작지 않은 배낭을 짊어지고 있었기 때문에, 정약용 유원지를 둘러볼 때는 조금 그랬습니다. 걷는 동안 배낭을 짊어진 사람은 혼자였습니다.

 

“예봉상 입구 팔당 2리의 안내석을 지나는 길, 비석 아래 작은 문자를 읽고 《여기 와부읍당당은 조선시대부터 구한말까지 영주면이었지만, 행정구역통폐합으로 양주군 기후면에 편재해 1980년 기후읍으로 승격했다. 하팔단을 단번에 야도도라고 부르지만, 전설에 의하면 빈빈산(지금의 예봉산)이 수리해 야센젠이 내려 놀고, 그 놀이터에 8개의 당을 세웠다고 한다 하치도는 1823년경부터 불린 이름이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야도 쌍용 양회 앞을 지나

 

팔당 초계면 뒤에는 예빈산 계획은 야도 댐까지 걸어 돌아와서 여기에 예빈산을 올라갈 생각이었습니다.

 

다산도 코스 안내

 

자전거 도로를 따라 걷는 길

 

남양주 대상길 2 끝까지 손에 넣을 수 없었습니다만, 이 숫자가 1516?까지 계속된 것 같습니다

 

다산 피난소 3번째에 있던 예봉산의 밑단에서 날아간 절벽, 야도도 댐과 야도도 호에 관한 이야기

 

강을 건너는 검단산의 밑단

 

자전거 도로를 따라 쉼터가 있습니다.

 

울산 귀신 바늘이 맞습니까?

 

꽃다발을 보는 나라

 

푹신한 낙엽 이불을 덮고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는 대단할지도 모릅니다.

 

하치도 댐이 저 부피처럼 보이지만 곧 비와 눈이 오는 것처럼 회색 하늘입니다.

 

야도도 댐을 지났을 무렵, 눈의 다리가 1개 2개 날아갔습니다.

 

봉안터널 입구경의 눈 매우 약했지만 겨울의 첫 눈이었습니다.

 

검단산을 올려다보면 눈이 내리거나 산봉우리가 빕니다.

 

핫도 본줄 카페 직전에 되돌아온 핫도바시 이때까지도 검단산은 눈 안개?

 

본주르

 

이근호 편지 정원

 

포토 존의 명소로 사랑받는 설치 미술 고석용 작가의 작품으로 구성된 공간에서 다양한 작품이 보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하트존 정자

 

본줄 여자(왼쪽), 여심(오른쪽)

 

멀지 않은 곳, 구)봉주르

 

다산길 시점종점 km

 

처음 걷는 길인데도 안내가 잘 되어 있어 곤란함 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었습니다

 

길 위에서 바로 넘치는 찰나는 한강수를 바라보며 토끼섬으로 향하는 길

 

기쿠시타리 원릉촌에서 토끼섬에 들어간 철마산을 건너 정약용 유적지로 향합니다.

 

마자 마을의 모바일 스탬프 투어도있었습니다.

 

강을 건너다

 

약용 유적 (생태 공원)으로가는 길

 

다산도와 경기도 히라카이로 3코스 정약용길

 

노란색 소국이 가장 먼저 파괴되는 다산 생태 공원 산책로

 

정약영 선생님이 쓴 小學珠串(小学主観教育), 周易四箋(주역사 전경학), 산소고훈(尙書古訓景学), 시經 강의(시경 강의 경학), 논어 고이마 註(논어 고석 주학), 孟子 요시 잠(중용자 잠경학), 미미코집(삼미자집 10세 이전에 세웠던 시문을 모아 문집이 있었다고는 해도 현재는 전해지고 있지 않다), 역학교언(역학서언의학), 악서 고존(악서고존음악)

 

다야마 생태 공원이므로 곳곳에서 선생님의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주차장 평일이라면 비어있었습니다.

 

남양주 일반 56이 되고 있습니다만, 지금은 남양주 58번 버스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배차 평일 2040분, 주말 2545)

 

약용 유적의 입구에 들어가서 처음 보였다. 사라지지 않는 불/박철우 다산정약용 선생님이 저술한 약 500권이 넘는 서재와 그 안에서 사라지지 않는 불꽃으로 불타는 실학사상의 정신을 조형물로 형상화한 것입니다.

 

문화의 도시 입구

 

「다야마 문화관」은 놓칠 수 없었지만, 정약용 선생님을 테마로 제작한 미술 작품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목민심서(목민심서) 조선순조 18년(1818)에 정약용 선생님이 저술한 책으로 지방관을 비롯한 관리자의 올바른 마음가짐과 신체적 부담에 대해 기록한 행동지침서로 자유당 전서권 1629에 수록된 책

 

1808년(순조 8년) 유배지 강진군에서 집필해, 1817년(순조 17년)에 집필해, 나라의 모든 제도(관제, 토지, 부세 등)에 대한 국가 개혁 논리를 담은 책, 총 44권 15개

 

흠 신서 다산정약용 선생님이 1822년(순조 22) 저한 형법본으로 총 30권 10개로 구성 이처럼 다야마 선생님의 3대 저서 “목민심서, 경제표지, 상처받은 서한을 새겼습니다.

 

거중 기계 축소 모델 1792년(정조 16) 다산 정약영이 왕명에 의해 1627년 독일인 선교사 슈렉 J.가 저술한 기기도설(기기 애환)에 실린 그림을 보고 고안한 운반 툴로 로프와 풀리를 이용해 물건을 들어올린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수원화성 축조에 사용해 다산 선생님의 과학사상과 앞의 시대정신을 엿볼 수 있다” 거중기 전의 설명 이전

 

문화의 거리 바닥에는 동판에 선생님이 집필한 목민심서, 김신신서, 경세유표, 자찬묘지명 등을 새겼습니다.

 

유적지 입구의 입구에는, 学學淵藪(실학 연수)라고 적힌 편액이 걸려 있습니다. 学學淵藪이란 「실학의 모든 것이 있다」라는 의미입니까? 입장 안내 입장료 : 무료 관람 시간:오전 9시오후 6시(종료 30분 전 입장), 휴관일: 매주 월요일(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매년 , 눈, 추석

 

與猶堂 (요 유단) 타야마 선생님이 형제들과 어릴 적을 보낸 생가로서, 도호(당호)인 與猶(여유)는 “조심하고 경계하라”는 의미를 의미합니다. 1800년(정조 24) 선생님의 나이 39에 모든 관직을 내려 고향의 마재촌에 내려온 지 얼마 안 되어 정조가 승하했지만, 요즘 도호를 추유당이라고 명명했습니다. 與猶은 도덕경에서 찍은 것으로, "겨울에 생빙이 얼어붙은 오가와를 건너도록 신중하게 하고, 사방에서 나를 엿보는 것을 경계하도록 두려워한다"라는 의미입니다. 든든한 지주였던 정조승하 후, 정적들은 그를 더욱 헐떡이기 시작했고, 천주교도라는 이유로 털이 많은 박해를 받았습니다.

 

오늘까지 당당히 걸려 있는 당호 추유당이지만, 담고 있는 의미는 자랑스럽다고 하는 것보다는 오히려 부끄러웠던 우리의 역사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아 쓴 심정입니다 정약령 선생님은 1762년(연조 38)에 태어났지만, 그때 조선은 숙종과 경종시대의 당쟁으로 최종 승리한 소인 계열인 노론이 권력을 장악하고 있었을 때였습니다. 친가와 외가 모두 학문, 시문, 서화로 일세를 풍미한 남인의 명문가에서 태어난 골수 남인이었던 선생님이 당쟁이 격렬했던 18세기 이후 조선에서 남인에 살아가는 것이 어떤 의미였는지를 적나라하게 표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유당 앞에 오가와가 흐르고, 뒤에는 야트막산이 있어, 미즈카쿠라고도 불리며, 지금의 여유당은 1925년을 축년 대홍수에 익사해 온 것을 1986년에 몇개의 자료를 참고로 원형에 가까워지는 복원한 것입니다.

 

정약영 선생님의 무덤에서 내려다보는 여유당

 

약용 선생님의 무덤 경기도 기념비 제7호 소재지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국화시리산 번지 지정일: 조선시대 실학자 정약영 선생님의 무덤에서 아내 토요야마 홍씨와 합창되어 뒤로 물러나 넣기에는 공간이 좁고 만주석까지는 넣지 못했지만 원형 무덤에서 봉황 앞에는 홍 유석, 상석, 육각향로석이 있으며, 봉분 왼쪽에 19, 19 좌우에 망주석 1조가 있습니다.

 

묘소 우측으로 내려간 길, 분도사(사원)를 내려다

 

해설사를 따라 다산 기념관으로 향하는 단체 관람객이 있어 자유롭게는 할 수 없는 것 같아 기념관은 들르지 않았지만, 거기에는 선생님이 집필한 대표서적 「목민심서, 경세유표, 상처책」의 사본과 수원화성의 축조에 들러야 합니다.

 

문도 사(문도사) 정약영 선생님의 위패와 영정을 모시는 사당에서 자손들이 매년 선생님의 기일에 묘제를 보내는 곳입니다. 에 정헌 대부 규장각 제학에서 추증되어 시호 문도(文道)가 내려져 이로써 사당명을 문도사라고 말했습니다.

 

다시 여유당으로 돌아가 선생님의 묘소 아래쪽에 차야마쵸 와카시리 선생님 묘비와 선생님이 유형에서 돌아온 지 4년 후의 회갑이 된 해인 1822년, 지나간 푸른 인생을 되돌아보고 지은 자계 묘지 명 히로나카모토.

 

여유당 표석

 

묘소에 오르기 전에 들렀지만, 자세히 조사하지 않았기 때문에 선생님이 출입한 대문으로 돌아갑니다. 그래도 아직 우물까지는 얻을 수 없었습니다.

 

EHem 어딘가 선생님의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습니다.

 

추운 날이었기 때문에 아군에게 불을 붙이고 싶다. 그러자마자 순회사가 잡혀 간다

 

나무의 황소는 언제 여물을 드렸는지, 일이 없을 때는 조금 누워 계시를 요구한다

 

여유당을 나와

 

다산도 종점까지 남은 구간 km까지 걸어가기로 한다

 

마재 성지 남양주시 초안면에 있는 가톨릭교 사적의 하나로 정약정, 정약정, 정약용 형제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마제가 한국 가톨릭 교회와 관련되기 시작한 시기는 1784년 한국 가톨릭 교회 창설 이전부터라고 한다. 마재 성지는 우리 땅에서 처음으로 가톨릭 신앙이 시작된 장소이며, 정약정(아우구스티노) 가족의 신앙과 성가정의 모범을 묵상하고 기념하는 특별한 성지입니다.

 

堪内1리무라 회관

 

다산도 종점 km 남은 지점, km 남은 운요시야마역까지 걷기로 합니다.

 

마재성지를 빠져나와 대향한능내역폐역 츄오선 철도역에서 야도도 역과 양수역 사이에 있던 역으로, 부터 문을 열고, , 게이요시 중앙선 철도선이 변경되어, 50년여의 역사를 마친 린우치 역을 기념물로 남겼습니다.

 

역사 속으로 들어가면 정말 소박해서 정서가 묻혀있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 역장이었던 것 같습니다.

 

능내역을 뒤로 하고, 자전거도를 따라 운길산역 방향으로 걸어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날이 맑아주면 알면 야도로 돌아가 배풍 등 열매를 다시 만나는 것이 유감입니다만, 화창한 날에 또 찾아보면 좋기 때문에, 이어서 운요시야마역으로 향합니다.

 

부분 부분에 남아있는 오래된 철도

 

운요시산역 km, 북한강철교 km

 

다산도의 이정표와 안내도는 사라지고,

 

아직 산국이 상당히 많이 피었던 날이었습니다.

 

한강명도(다산도 1코스) 운요시야마역을 목표로 걷고 있는 곳입니다만, 길명칭이 많아 정신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언급한 길 외에도 슬로우 시티의 길도 있습니다.

 

자전거 영상 신호등

 

나는 노출된 덩굴이었지만 이웃이 처음 게시한 기사를 본 적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삼태기 마을이라는 명칭이 재미있는 곳, 감나무만 꺼내 다시 출발

 

영국병 정지로 인해 빨간 모자가 약

 

양수교가 보이는 것은 은길산까지의 거리가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구간의 대피소가 있으므로,

 

노란색 신호등에 자전거와 같은 녹색 불이 들어갔으므로 전달하십시오.

 

은길상박형 올려다보며 눈에는 수종사가 보이지만 사진상에서는 그냥 시카몬스

 

이봉상 입구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북한강철교 km라는 짧은 거리의 유혹을 털어내고, 한무이 덕현 선생별 서터,

 

머리의 머리에 도로 말 운요시야마역 km, 운요시야마역 시간표를 검색합니다. 2분 후, 야도도역 방향 전철이 도착하므로,

 

운요시야마역 기차 도착 1분 전 다시 달빛으로 기차에 몸을 맡기고 푹신푹신한 걸음은 끝납니다.

 

핫도바시에 오르면 버스 속에서 한강과 유니온 타워 일대를 운반하지만 역시 실루엣입니다. 이 날, 야도오다하시 아래에서 큰 고니는 매우 소수였지만, 지금 무렵은 가족이 늘어났을까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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